|
검색형(SA) 광고
(네이버/구글)
|
트리형(DA) 광고
(META광고, 구글GDN광고, 카카오 광고 등)
|
|
타겟팅을 구매의도를 가진 검색어로 분류하기 때문에 학습이나 고앵 리타겟이 불가능
검색 쿼리 의존도가 높다 =그로스 영역 외
|
광고 운영에 목표 설정과 타겟팅 설정 등에 따라 광고성과 차이가 큼
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광고 전략 도입이 필수 =그로스 필수 영역
|
트리형 광고 = 머신 러닝, 조합형 경험, 픽셀&이벤트
광고 운영 노하우
(1)광고 매체 특성 활용 (구글, 메타, 카카오톡)
(2)First-Party 구축 (외부광고 유저타겟=DA / 내부광고 고객타겟=CRM)
(3)검증 및 AB테스트 (UTM=GA에서 송신받은 데이터를 분류하여 인식할 수 있는 식별기호URL)

[비즈니스 모델 캔버스] Kurly 컬리 - '마켓컬리' 적용 사례
핵심 파트너핵심 활동고객 가치 제안고객 관계목표 고객투자자배송물류식품 생산자해외식품 수입자-영세 식품 생산자에 판로 제공-국외 식료품 수입-플랫폼 구축(앱 및 웹)-샛별 배송:주문 익
marketerjw.tistory.com
'그로스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6강. AIDA (0) | 2024.05.09 |
|---|---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5강. GA4 (0) | 2024.05.09 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4강. 코호트(Cohort) (0) | 2024.05.08 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3강. 퍼널 (0) | 2024.04.15 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2강. 그로스해킹 과정과 사례 (0) | 2024.04.11 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