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그로스 마케팅

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7강. 그로스마케터 스킬

by 마케터 정지우 2024. 5. 9.

https://www.momjobgo.com/course/1980

학습일: 2024년 5월 4일 (토) / 학습 시간: 4시간 / 강의자:강정규

 

디지털 광고 특성

검색형(SA) 광고
(네이버/구글)
트리형(DA) 광고
(META광고, 구글GDN광고, 카카오 광고 등)
타겟팅을 구매의도를 가진 검색어로 분류하기 때문에 학습이나 고앵 리타겟이 불가능
검색 쿼리 의존도가 높다 =그로스 영역 외
광고 운영에 목표 설정과 타겟팅 설정 등에 따라 광고성과 차이가 큼
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광고 전략 도입이 필수 =그로스 필수 영역

트리형 광고 = 머신 러닝, 조합형 경험, 픽셀&이벤트

광고 운영 노하우

(1)광고 매체 특성 활용 (구글, 메타, 카카오톡)

(2)First-Party 구축 (외부광고 유저타겟=DA / 내부광고 고객타겟=CRM)

(3)검증 및 AB테스트 (UTM=GA에서 송신받은 데이터를 분류하여 인식할 수 있는 식별기호URL)

 

 

▶함께 읽으면 좋은 글 

 

[비즈니스 모델 캔버스] Kurly 컬리 - '마켓컬리' 적용 사례

핵심 파트너핵심 활동고객 가치 제안고객 관계목표 고객투자자배송물류식품 생산자해외식품 수입자-영세 식품 생산자에 판로 제공-국외 식료품 수입-플랫폼 구축(앱 및 웹)-샛별 배송:주문 익

marketerjw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