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www.momjobgo.com/course/1980
학습일: 2024년 4월 20일 (토) / 학습 시간: 4시간 / 강의자:강정규

GA4 분석 - ICE로 비즈니스 진단하기
ICE 스코어는 절대적 기준이 없어 주관적이다.
문제에 대한 원인 찾기 = 5WHYS 기법
-표면적인 원인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기법이다.
5WHYS 기법의 장점
(1) 표면적인 원인을 넘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.
(2)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다.
(3)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다.
5WHYS 기법 도입 방법
(1) 현재 기업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을 나열한다.
(2) 나열된 문제에 대해 왜라는 질문을 반복하여 근복적인 원인을 찾는다.
(3) 각 질문에 대한 답변에 원인 파악을 해줄 수 있는 이해관계자를 포함한다.
(4) 반복적인 질문과 답을 하며 모르겠다는 답이 나올 떄까지 반복한다.
|
|
5whys
|
ICE-score
|
|
장점
|
주관적이지 않고 객관적
|
점수제로 우선순위 확인 및 가설 타당성 검증 가능
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기 용이함
|
|
단점
|
질문에 답할 수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이 필요
|
점수제에 절대적인 기준이 없음
사전 데이터가 미흡한 경우 점수의 신뢰도 하락
|
두가지 방법으로 문제 개선 진단 후 AARRR, AIDA 퍼널 보고서 관찰

'그로스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7강. 그로스마케터 스킬 (0) | 2024.05.09 |
|---|---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6강. AIDA (0) | 2024.05.09 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4강. 코호트(Cohort) (0) | 2024.05.08 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3강. 퍼널 (0) | 2024.04.15 |
| [안랩샘아카데미 그로스마케팅] 2강. 그로스해킹 과정과 사례 (0) | 2024.04.11 |